본문 바로가기
여행/수도권

탕수육과 칠리새우가 맛있는 중식당 '란향' | 오산맛집

by 아재. 2017. 1. 9.

경기도 오산에 맛깔나게 음식하는 중식당 란향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원래 사는 곳 주변의 식당은 글을 잘 안쓰게 되던데, 이곳은 다년간 식구들 데리고 가서 먹었던 곳이었지만 이제야 글을 쓰게 되네요. 가족들 데리고 오면 칠리새우에 양장피, 잡채밥 등을 먹었었는데, 오늘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짜장면과 탕수육이 급 땡겨 찾았습니다. 전에 먹었던 사진 몇 장과 함께 됨됨이는 어찌되나 들어가 볼까요~


란향 위치는 건물 깊숙히 들어 있어 바깥에서는 있는 지도 잘 모를 거에요. 오산 원동 e편한세상 2단지 길 건너편 상가에 안에 있습니다. 중국요리 전문점이지만 배달은 안하는 곳입니다.








제가 점심 먹는 시간은 늘 오후 4시 경이라 손님이 뜸하네요. 직원들 밥 먹고 있어서 룸으로 들어 가 앉아야겠네요. 빙글빙글 도는 테이블! 여기선 요리 팍팍 시켜 먹어야 하는 건데... 에고...







메뉴판을 볼까요... 저는 오늘은 탕수육과 해물쟁반짜장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정통중국요리전문점 치고는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더라고요.








이건 지난 번에 먹었던 음식들입니다. 양장피, 칠리새우, 짬뽕, 잡채밥 요래 먹었거든요. 이 중에서 양장피와 칠리새우가 정말 맛있었어요. 근데 칠리새우는 홀수로 나와서 둘이 가면 쌈 나겠더라고요. ㅎㅎㅎ






짜사이는 약간 양념을 해서 나오던데 이거 물건입니다. 짜지않고 아삭하니 정말 맛있네요.








시간이 제법 흘러 나온 탕수옥 소(小)자. 알록달록 신선해 보이는 채소에다 방금 튀겨 나와 맛이 굉장히 깔끔합니다. 간도 딱 적당하고 정말 맛있는 탕수육이네요.







튀김 옷은 따끈하고 바삭한데요. 고기 식감도 야들야들 참 맛있네요. 소스는 다른 중국집 탕수육 보다 전분을 조금 적게 넣어 너무 걸죽하지 않고요. 많이 시큼하지도 않아 흠잡을 것 없이 맛있는 탕수육이네요.







으아... 쟁반짜장 2인분 양이 이렇게 많이 나오나요.... 다 먹을 수 있으려나 몰라....







이날 먹부림 컨디션이 별로 좋질않아 맛있게 먹을 수 없을 줄 알았는데.... 란향에서 입맛이 확~ 살아 났습니다. 짜장면도 해물 가득하고, 면발은 쫄깃달콤한게 참 맛있어요. 이집 주방장이 대체적으로 음식을 깔끔하고 맛깔나게 잘 하는 것 같습니다. 와이프는 말도 안하고 먹기만 하네요. 아참, 낚지도 위에 한마리 올려주던데, 사진 찍기도 전에 와이프가 걷어 먹었어요. ㅎㅎㅎ 이 정도면 란향 오산맛집으로 인정~



<찾아가는길>



댓글